카테고리 없음

TV 수신테스트

Now or Never! 2026. 1. 13. 23:31

잠깐의 휴식기를 가졌던 골때녀가 내일 다시 돌아온다. 오후 9시의 시간대로 복귀해서 더욱 반갑다. 지난달 5일에 인터넷 장애와 함께 케이블 TV의 신호가 갑작스럽게 끊겼다. IPTV도 아닌데 말이다. 항상 본방사수를 해왔던터라 SBS가 웨이브와 함께 할때는 본방송보다 5분 느린 '퀵 VOD'로 시청하곤 했는데 넷플릭스로 옮긴 이후에는 너무나 불편했다. 그래서 HDTV 안테나와 TV 수신카드 그리고 노트북을 챙겨서 직접수신을 테스트를 해봤다. 실내에서는 신호가 전혀 잡히지 않아 집앞 공원으로 나가서 테스트해봤더니 MBC, SBS 2개 채널만 수신되었다. 건물 옥상에서는 안테나 방향에 따라 2개 또는 4개 채널의 신호가 잡혔다.

우리집 보다 높은 옆 빌라에서는 지상파 채널인 KBS, MBC, SBS, EBS, OBS가 모두가 수신되었다. 아무래도 가까운 근처에 더 높은 건물이 없어서 전파가 원활히 잡히는 것 같았다.

옥상에 올라갔을 때 중계기에 케이블을 연결했더니 다행히 이전처럼 수신이 원활해졌다. 올해 FIFA 월드컵도 열리는데 스카이라이프 IPTV를 신청해야하나 고민이었는데 당분간은 걱정 안해도 될 것 같다. 기회가 되면 UHD 직접수신에 도전해야겠다.

계단오르기를 어제는 쉬었고 오늘 추위에 떨고 난 후에 시작해서 그런지 평소 16층 오르기 10회에 70분 정도가 소요됐는데, 오늘은 58분만에 완료를 했다.